'2011/03'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1.03.22 가정에서의 N스크린 환경 구축 - LG SMART TV 체험 8

가정에서의 N스크린 환경 구축 - LG SMART TV 체험

생활가전 2011. 3. 22. 15:08
 LG 스마트TV 를 통한 N스크린 구축 - 두번째

주말을 맞이해
, LG전자 대리점에 방문했다. 여름을 대비해 에어컨을 사야하는데, 지금은 예약판매 시즌이라 좀 더 할인을 받아 구입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는데, 에어컨보다 눈에띄던건 디스플레이 코너였다.

미아점을 방문했는데, 전체공간 중 절반을 디스플레이로 꽉 채워놓고 각종 신제품과 다양한 스펙의 모델들을 체험 할 수 있도록 진열해놓았다. (보통 하이마트등의 전자제품 대형유통매장과는 사뭇 다른 진열 모습이라 인상적이었음)


 LG 스마트TV 드디어 출시!

LG INFINIA의 다양한 각종 TV 진열 모습.

FULL LED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경쟁사와 비교하며 진열해놓은 것이 눈에 띄었다.
(
색감과 1인치 차이에서 느껴지는 선명도가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는듯)

드디어 출시한 LG 스마트TV !!!
(
집에서 열심히 리뷰를 도와준 내 와이프의 모습, 익숙한 틀림그림 찾기 체험모습)

노트북/휴대폰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한 DLNA 구성의 예.
(대리점에서는 각종 디바이스와의 호환을 통한 DLNA의 장점을 별도에 공간에 표현해 놓았다) 

"그녀는 지금 틀림그림찾기 앱에 열중하고 있다."

  • 매직모션 리모콘으로 LG스마트TV의 모든 기능을 컨트롤하는것을 매우 좋아하는데, 이날 이 대리점을 방문한 사람들이 우리부부가 이 틀림그림찾기 및 유투브등 다양한 어플을 실행하고 사용하는모습을 뒤에서서 다들 신기한듯 지켜보았다.

  • 기본적으로 제공된 어플들은 대부분 라이트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어플이라, 내겐 관심대상이 되지 않았지만 역시 여성/아이들에게는 매직모션 리모콘을 통한 작동이 계속 신기한 듯.


아직은 스마트TV무식한 사용자들이 스마트해지는 TV”는 아직 아니고, 스마트한 사람들이 사용할 때 제대로된 스마트TV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부족한 부분은 많지만, 집에서 열심히 LAB 활동을 통해 각종 기능을 접해보는것과 달리, LG전자 대리점에서 내 와이프가 집에 있는거라며 익숙한듯 매직모션 리모콘을 잡고 하나하나 앱들을 실행해가며 사용할 때, 주위 사람들이 모여들며 신기해하는 모습.

그리고 자연스레 옆에와서 '이거 어떻게 하는거냐'며 내게 건네받은 매직모션 리모콘으로 작동하는 사람들을 모습을보며
, 코어한 사용자들이 아니더라도 일반적으로 디지털기기에 대한 친밀도가 별로 없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 할 수 있구나라고 내가 LAB 활동중인 LG스마트TV가 새롭게 느껴졌다.





: